문서 중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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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중앙화는 대상 파일을 암호화하여 (주로) 중앙집중적으로 저장,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전사적인 문서 관리를 목적으로 사용됐던 전자문서관리시스템(Electronic Document Management System)과 암호화를 통해 문서 파일을 보호하고자 하는 문서 보안 솔루션을 종합하여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일반적으로 문서 중앙화 솔루션은 일반 문서 파일뿐 아니라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CAD 등 설계용 파일 등 모든 파일을 PC에 저장하지 않고 오로지 중앙 저장장치에만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인가된 사용자만 이를 복호화하여 편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중요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한다. 또한 임직원의 PC 등 사용자 기기에서 중앙 저장소에 접근할 때에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문서 파일을 암호화한다는 점에서 DRM과 비슷한 점이 있지만, DRM은 문서 중앙화 솔루션과 달리 암호화한 파일을 사용자 기기에 저장한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다.문서 중앙화의 정의
문서 중앙화의 장점
문서 중앙화의 단점
문서 중앙화 솔루션 도입 시 유의사항